2011년 7월 1일 금요일

이인규 전중수부장

김동철 민주당 의원은 정동기 전 청와대 민정수석, 이인규 전 중수부장이 부산저축은행 변호활동을 벌였다. 착수금 3억원, 성공보수금 9억 9천만 원까지 약정됐다.”고 밝혔다. 부산저축은행 범죄자들을 비호하는 역할을 하면서 돈을 벌고 있다.

이인규는 중수부장직을 그만두자마자 거꾸로 박연차 전 회장의 변호를 맡은 법무법인 ‘바른’에 들어가 이 정부 관련 사건을 도맡아서 일년만에 120억원을 벌었다고 한다.

이인규는 노무현 전 대통령 수사를 담당했던 사람이다.
문재인 변호사는 최근 자신의 저서 [운명]에서 이인규를 다음과 같이 묘사하고 있다.
"이인규 중수부장이 대통령을 맞이하고 차를 한 잔 내놓았다. 그는 대단히 건방졌다. 말투는 공손했지만 태도엔 오만함과 거만함이 가득 묻어 있었다." 그는 책에서 "조사 과정을 지켜보면서 검찰이 아무 증거가 없다는 걸 거듭 확인할 수 있었다. 대통령과 박연차회장의 말이 다른데 박 회장의 말이 진실이라고 뒷받침할 증거를 전혀 갖고 있지 않았다."며 "심지어 (노 전 대통령과 박연차 회장의) 통화기록조차 없었다. 통화한 사실이 없다는 것이다."라고 섰다. 대통령이 아니라고 한 부분이 박 회장 말과 다르면, 다른 객관적 증거로 누구 말이 맞는지를 가리는 게 검찰의 일이다. 그러나 증거도 없이 대질을 하겠다는 건 대단한 무례였다. 그는 노대통령에게 이렇게 해서는 안될 일을 한 사람이다.

전직대통령을 수사하는데 연일 언론을 통해 수사 사항을 공표하고 또한 과장되게 공표를 하였다.
박연차회장의 유일한 진술이 증거임에도 다른 간접적인증거든 전문증거든 정황증거 이런 증거도 확보하지 못한채 노무현대통령을 출석시켜 조사를 하였다

박연차 수사관에서 박연차 변호인으로 변신, 부산저축은행 범죄 변호, 노대통령 수사... 노대통령 사망. 1년 120억의 소득. 이 모든 일의 주역인 이인규에게 공통되게 흐르는 기반은 무엇인가?

이런 사람을 중수부장으로 기용한 대통령, 이런 사람이 중수부장까지 올라갈 수 있는 한국의 검찰조직
..... 오늘 이 인물을 통해 우리사회를 본다.

맑은 물이 흐르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첫째도 검찰개혁이요 둘째도 검찰개혁이요 셋째도 검찰개혁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